“ 그러니까… 이런건 지질색이라고... ”
차우차우 ChowChow
초세계급 정보상
사립탐정 / 중국
30세 / 161cm / 60kg / 8월 13일
힘 : 3
관찰력 : 5
지능 : 5
행운 : 2
정신력 : 1
★★☆☆☆
해금 조건 ::
특별한 정보를 거래한다.
아주 작은 우연과 오지랖이었다.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그는 우연히도, 웨이웡이 알던 정보를 애타게도 찾았다.
그에게는 가치 없는 자그마한 정보. 그런 것에 목을 매는 이가 우습고도 가여워 알려주었다. 그것이 시작. 그가 다니던 고등학교에 자퇴서를 내고 돌아오던 날이었다.
그의 배경은 수많은 정보가 오고가는 곳이었다. 혹은 정보를 얻기 위해 커다란 발품이 필요하지 않는 위치. 웨이웡은 자신의 위치를 적절히 활용할 줄을 알았다.
하나. 단순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
둘. 사람과 많은 소통이 필요치 않은 일.
그것만으로, 정보상이란 일은 웨이웡의 환심을 사기에는 충분했다.
그는, 역시나 익명을 보장받기를 원했다. 눈에 띄지 않는 위치를 견고히 유지하고 싶었기에 정보상만은 취미로 간간이 이어나갈 뿐이었다. 제 이름인 ‘웡’-마치 개가 짖는 듯한 발음-에서 따온 ‘차우차우’란 닉네임을 쓰며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만 의뢰를 받았다.
본격적인 정보상 일을 시작한 것은, 그가 한국으로 적을 옮긴 후 부터였다.
갓 성인이 되어 사립탐정의 일을 시작함과 동시에 그는 자신의 취미생활의 성을 견고히 해나갔다.
취미인 만큼, 그는 제 정보의 값에 크게 연연하지 않았다. 정보계의 시세를 무시하지 않을 만큼.
딱 그정도가 적당하다 여겼다. 일이 내킬때면 때때로는, 값을 받지 않을 때도 있었다.
그는 제 재능을 사적으로 이용하지 않았지만 딱 한 번, 베일에 쌓여있던 중국의 국가 주석의 배후를 폭로한 적이 있었다. 심심풀이 혹은 변덕이라 불러도 좋았다. 난공불락의 철옹성이라 불리우던 것이었으니,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기 위한 좋은 시험감이 되어줄 터였다. 이 시도는 비단 그 뿐 만이 아닌 다른 정보상들이 빈번히 도전하는 과제이기도 했다. 자신의 실력을 자만하던 자, 심심했던 자, 되면 좋고 안되어도 좋다는 마음으로 시도한 자. 그것의 정보에 접근하는 이는 많았다. 성공한 이가 없다는 것이 흠이었지만.
그리고 그는 결국, 정보를 쥐는 것에 성공한다.
쥐었던 정보는 본인에게는 가치가 없는 것이었다. 다만 그 정보를 원하는 자는 많았기에 애타게 찾는 이들에게 넘겨주었지. 그 결과 배후는 암살당해 무능해진 중국의 국가 주석이 임기를 채우지 못한 채 교체되는 사태가 발발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그저 가성비가 좋은 정보상이라 평가받던 그는 뛰어난 정보상의 반열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정보상들 사이 암암리로 그를 칭찬하는 사람이 생겼고 업적은 전설처럼 떠돌았다.
자신의 변덕이 시선을 모으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은 그는, 그 후로는 크게 눈에 띄는 일을 하지 않았다.
적어도 사적으로 그의 능력을 쓰는 일은 없었다. 이미 받은 관심과 기억을 없애는 방법은 없었지만 그렇게 한다면 세상이 자신을 잊어줄 거라 믿듯.
다만 때때로 그의 배경을 통해 얻어내는 정보 때문일까, 완벽히 가리지 못한 증거들을 따라간다면 그가 누군지 유추해 내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unlock ::
비관적인 / 음침한 / 겁 많은 / 사람불신 / 자존심 높음 / 자존감 낮음(열등감) / 눈물 많음 / 말더듬이
성격 ::
+ 02.취미
:길고양이 밥 챙겨주기
+04.like
:고양이
+07. 그 외
:7센티 키높이 깔창
:목부터 어깨에 화상자국
부모로 인해 몸에 새겨야했던 문신을 지운 흉터자국.
:해피엔딩 강박증
어릴 적 한 번, 눈 앞에서 죽어가는 사람을 본 적이 있다. 죽음으로 향하던 모습이 실로 참혹하고도 절박해 죽음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 그의 말을 인용하자면, 그것은 해피엔딩의 종막이었다고.
그 후, 죽음은 해피엔딩이 되지 못한다고 인식하였으며 해피엔딩에 대한 강박 또한 이 때문에 생겼다.
특이사항 ::
그는 어릴적부터 성격이 소심해 관심을 부담스러워 하던 아이였다. 천성이 그러하여 낯을 쉽게 가리며 가족이 아닌 자에게는 쉽사리 마음을 열지 못하는 내성적인 아이. 어딜가나 그에 대한 평가는 한결같았다.
그런 그도 처음부터 말을 더듬은 것은 아니었다. 약간의 대인기피증과 더불어 나타난 그것은 어릴적부터
받은 기대와 압박 때문이었다.
흔히들 삼합회라 부르는 중국의 마피아. 그의 아버지는 흑사회의 큰손이었다. 여타 다른 부모들이 그러하듯 그 또한 자식들에 대한 기대가 남달랐기에 웨이웡, 그에게 기대를 거는 것도 특별한 일이 아닐터였다.
다만 웨이웡이 소심한 천성인게 불행이었다면 불행이었을까, 그는 기대를 견디지 못해 꺾이고 만다.
남들보다 영특한 머리는 남들보다 예민했을지도 모르지. 결국 연약했던 그의 성격은 다니던 고등학교를 중퇴하게 만들기에 이르렀다.
이후, 리웨이웡은 그의 부모와 자신이 가져야 할 자리를 피해 한국으로 도망친다.
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았음에도 특출난 그의 머리는 그가 탐정일- 정보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
나이차가 많지 않은 남동생이 있는 그는 그의 도움을 받아 정보를 수월히 입수할 수 있었으며 그의 자리에서 도망쳤음에도 불구하고 부모와 크게 틀어지지 않을 수 있었다.
과거사 ::
동화책 (백설공주)